미쳤다 토트넘! 바르셀로나 제치고 스웨덴 유망주 루카스 베리발 영입 발표!
이 소식을 접하고 이게 무슨 일인가 하는 생각이 든다. 토트넘이 세계적인 빅클럽 바르셀로나가 거의 영입 직전이었던 스웨덴 유망주 루카스 베리발 선수를 하이재킹을 하면서 공식 영입 발표를 했다. 토트넘 팬들은 물론 해외축구 팬들은 오피셜을 보고 경악을 금치 못 할 것이다. 평소 토트넘이라면 하이재킹을 하는 경우는 거의 없고 이렇게 적극적인 이적시장을 보낸 적도 없기에 엄청난 오피셜이다. 더욱 놀라운 것은 루카스 베리발의 원래 행선지는 바르셀로나였다는 것이다. 루카스 베리발은 바르셀로나 이적을 정말 코 앞에 두고 있는 상황이었고 정말 서명만 하면 되는 상태였다. 하지만 토트넘은 루카스 베리발 영입을 위해 선수에게 직접 연락해 설득을 단행했다. 주전 보장은 물론 계약 내용까지 어필하면서 루카스 베리발의 마음을 돌렸다. 정말 토트넘 답지 않은 행보다.
토트넘, 이렇게까지 루카스 베리발을 영입 한 이유는?
토트너은 루카스 베리발 영입에 이렇게 공을 들인 이유는 간단하다. 엄청난 유망주임과 동시에 중원 강화를 하기 위해서이다. 바르셀로나가 노렸다는 것은 이 선수에게 엄청난 잠재력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미 루카스 베리발은 어린 나이지만 많은 경험을 한 선수다. 리그는 물론 연령별 대표까지 거친 선수로 현재 가장 핫 한 미드필더 중 한 명이다. 토트넘은 이미 이 선수에게 매료되었고 중원 강화와 더불어 미래 자원으로 영입한 것이다. 루카스 베리발은 당장 토트넘에서 뛰는 계약이 아니다. 다음 시즌부터 합류해 토트넘 선수로 활약할 예정이며 토트넘은 미드필더 영입이 꼭 필요했는 데 정말 좋은 영입이라고 생각된다. 루카스 베리발은 즉시 전력감인 거와 동시에 미래 토트넘의 중원을 책임질 선수라고 이야기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