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23/24 프리미어리그 개막 전 제가 생각 하는 주요 팀에 올 시즌 관전 포인트를 이야기 할려고 합니다.
모든 팀을 하면 좋겠지만 20개 팀을 다 하기에는 제가 어려움이 있어서^^;; 주요 팀을 선정 해서 하겠습니다.
<프리뷰_맨체스터시티>
1. 22/23 시즌 트레블 달성 올 시즌은?
> 작년 시즌 트레블을 달성 한 맨체스터시티가 올해는 어떤 강력 한 팀의 모습을 보여 줄지 귀추가 주목 되고 있습니다.
홀란드, 케빈 데브라이너, 알바레스 등 주요 선수들이 남아 있는 만큼 한번 더 트레블 달성을 위해 어떤 전술을 사용 해서 올 시즌을 맞이할 지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2. 권도안에 이적, 코바치치에 영입이 팀에 어떤 영향을 끼칠까?
> 팹의 핵심 선수였던 권도안을 이적 시키고 첼시에 코바치치를 영입 했습니다. 비슷한듯 다른 두 선수 입니다.
권도안은 패스는 물론 골 결정력까지 갖춘 미들라이커 입니다. 주로 2선 또는 3선까지 내려와 패스를 넣어 주고 경기가 답답 할 때는 직접 골까지 넣을 수 있는 아주 훌륭한 선수 입니다. 이에 반해 코바치치는 패스는 좋지만 골문까지 들어가는 플레이어는 아닙니다. 패스와 중거리 슈팅이 좋은 선수로 세컨 볼 상황에서 중거리 슛으로 마무리를 지어 줄 수 있는 선수 입니다. 과연 펩은 코바치치를 어떻게 활용하지 궁금 합니다.
3. 홀란드는 작년 시즌에 이어 올 시즌도 득점왕을 할 수 있을까?
홀란드는 이적 첫 해 믿을 수 없는 활약을 했습니다. 이적 첫 해 득점왕, 트레블 달성 등 팀에 핵심 선수로 자리매김 했습니다. 홀란드 득점왕을 위해 케빈 데브라이더, 알바레스, 잭 그릴리쉬 등 많은 선수가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 됩니다.
작년 시즌처럼만 홀란드가 활약을 해 준다면 맨체스터 시티는 다시 한번 리그 우승에 도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4. 빅 사이닝 영입이 없는 현재까지의 이적시장
> 맨체스터시티 답지 않게 현재 이적시장에서 이렇다 할 선수 영입이 보여지지 않고 있습니다. 김민재를 선수를 노렸지만 바이에른 뮌헨에게 뺏겼고, 데클런 라이스를 노렸지만 라이스는 아스날로 향햘 것으로 보여 집니다. 또한 베르나르두 실바는 이적설이 계속 돌고 있고 리야드 마레즈 또한 이적설이 돌고 있습니다. 이렇듯 선수들의 이적이 유력 한 작년 시즌에 경기력을 보여 주기 위해서 빅 사이닝 영입이 필요 할 듯 보여 집니다.